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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 [ 쇼핑백 제작안내 ] 종이 두께 및 용어설명

     

     

     

     1. 평량
    종이 물성 중 기본 특성인 평량은 종이 1m2 당 무게를 말하며 단위는 g/m2입니다. 흔히 평량을 종이의 두께로 오해하는
    분들이 많으나 평량은 종이의 중량을 나타냅니다. 가령 평량 100g/m2인 네오스타아트지는 가로 1m, 세로 1m 한 장의
    무게가 100g이란 뜻입니다.

     

    2. 두께
    종이 한 장의 높이를 말하며 단위는 ㎛(1/1000mm)입니다. 두께 90㎛라고하는 것은 0.09mm를 의미합니다. 종이의 두께는
    평량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평량이 높을수록 단위 면적당 많은 펄프가 있는 것이므로 종이가 두꺼워집니다. 종이의 두께에
    따라 책이나 잡지 한 권의 두께가 결정되기 때문에 출판업계에서는 매우 중요한 특성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3. 광택
    광택이란 입사광선의 세기에 대한 물체 표면의 반사광 세기의 정도를 말하는 것으로 백분율(%)로 표시합니다. 반사를 많이
    할수록 백분율 수치가 높고 반짝이는 광택이 높은 것입니다.

     

    4. 백색도
    백색도는 빛에 대한 정반사도를 측정하여 종이의 흰 정도를 객관적으로 나타내는 것으로 매우 흰 물질인 산화마그네슘에
    대한 상대적인 반사도를 백분율(%)로 표시한 것입니다. 이와 유사하게 백감도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사람이 희게 느끼는
    정도를 나타낸 것입니다. 백색도는 파장 457nm에서 반사되는 빛의 반사율로 측정하고 백감도는 가시광선 영역에서의
    모든 빛의 반사율로 측정합니다.

     

    5. 결
    종이는 섬유의 배열 형태에 따라 종목과 횡목으로 구분합니다. 종이 제조 시 섬유는 초지기의 진행 방향으로 배열돼 결을
    형성하게 되며 이 방향을 MD(Machine Direction)라 하고, 이와 수직인 폭방향을 CD(Cross Direction)라고 합니다.
    종이는 결에 따라 물리적 성질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결 방향으로는 쉽게 접히는 반면 결의 수직 방향으로는 잘
    접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인쇄 작업을 하거나 가공 작업을 할 때 종이의 결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이 올바른 종이의
    사용방법입니다.

  • [ 쇼핑백 제작안내 ] 매몰끈 후가공

    후가공이란? 

    신성BAG에서는 다년간 축적된 제작 노하우인 디테일 후가공 작업으로 우리 회사 브랜드를 200% 업그레이드 시켜 드립니다.

    명품 브랜드 쇼핑백에서 가장 많이 찾아볼 수 있는 매몰법 끈가공 쇼핑백 제작이 가능 합니다.

    매몰법으로 쇼핑백 제작 시에는 타공법보다 더욱 정교한 가공 과정이 필요하므로

    전문 가공 업체에 맡겨 작업하시는 것이 쇼핑백 제작의 실패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매몰법

    매몰법은 둥근형 끈 보다는 면끈이나 리본끈처럼 넓적한 끈을 각지 안쪽으로 넣어 끈 끝부분이 안보이게 가공 하여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릴 수 있어서 고급 의류 브랜드나 명품 쇼핑백에서 주로 선호하는 방식 입니다.

     

    타공법

    타공법은 이름과 같이 쇼핑백에 구멍을 뚫어서 둥근끈 종류의 끈을 구멍 안으로 넣어 묶는 일반적인 끈 가공 방식 입니다.





  • [ 쇼핑백 제작안내 ] 끈 종류

    ● 끈 종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쇼핑백 제작시에 많이 사용되는 끈은 재질이나 모양에 따라

    면끈, 브레이드끈(기본), 면테이프끈, 공단리본철팁끈, 골지리본끈, pp테이프끈, 사출끈등이 있습니다. 

     

     

    PP브레이드끈 (기본끈)

     

     

     

     면끈

     

     

     

    PP테이프끈

     

     

     

    사출끈

     

     

     

    리본끈(공단)

     

     

     

    리본끈(골지)

     

     

    지끈(납작끈)

     

     

     

     트위스트지끈(둥근끈)

     

     

     


    ● 철팁

    철팁이란 끈의 끝부분에 마감처리하는것으로 끈을 끼워 묶는것이 아니라 나비모양의 철로된 것으로

    끈끝부분에 달려 있는것으로 구멍에 끼워면 됩니다. 

     

     

     

     

    ● 아일렛

    아일렛은 쇼핑백에 끈을 끼우기전에 끈끼우는 부분이 찢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끼우는

    알루미늄 또는 철로 만든 부속품입니다. 




  • [ 쇼핑백 제작안내 ] 라미네이팅(Laminating) 작업

    인쇄된 원지 표면에 필름을 입혀 코팅처 리함으로써 미려한 광택을 나게하고 수명을 길게 하는 기법을 말하며 이 때 사용하는 필름을 라미네이팅 필름이라고 합니다.
    특히, 쇼핑백은 종이를 기본 재료로 하기 때문에 무거운 물건을 넣으면 잘 찌져질 우려가 있으므로 대부분 라미네이팅으로 보호합니다.

    * 무광 라미네이팅
    표면에 무광(無光)의 비닐을 입히는 방법으로 고급스러운 인쇄물을 표현할 때 자주 사용합니다.
    내습성이 있어 여러 환경에 사용이 용이합니다.

    쇼핑백 제작 인쇄물 디자인이 심플하거나 단순함를 표현하고자 할때 무광 라미네이팅M를 하면 보다 고급스럽고 심플함를 강조할수 있습니다.
     

     


    * 유광 라미네이팅
    표면에 광택이 나는 비닐을 입히는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며 우수한 광택도로 주목성이 뛰어납니다.
    내습성이 있어 여러환경에 사용이 용이합니다.

    쇼핑백 제작 인쇄물 디자인이 화려한 색상를 사용하였거나, 애니매이션 디자인, 해상도가 높은 사진 및 편집물로 제작할 경우에는 유광 라미네이팅으로 하면 화려함이 강조되고 광택이 있어 더욱 이쁜 쇼핑백를 제작할수 있습니다.

     

     




  • [ 쇼핑백 제작안내 ] 박인쇄와 형압

    박인쇄 안내
    쇼핑백을 조금더 고급스럽게 표현하기 위해서 로고나 글자를 금색 필름, 은색 필름, 검정색 필름으로 새기는 작업를 말합니다.
    로고나 글자의 모형을 뜬 동판을 제작하여 ,금색, 은색,검정색금지에 강한 압력과 열을 가해서 종이(쇼핑백)에 찍는 작업을 박인쇄라고 합니다.

    형압(엠보싱) 작업도 이와 동일하게 작업됩니다.


    바탕색만 인쇄하거나 아님 인쇄 없는 화이트인쇄물 그 위에 로고을 금/은/검정박을 찍을 경우 심플하고 고급스런 쇼핑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4도인쇄 할때보다 저렴하게 로고를 삽입할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로고백 제작은 기성품에 로고를 인쇄해 드리는 작업을 빠른제작이 가능하며 2~3일 후 수령가능합니다.

     


    형압

    쇼핑백을 조금더 고급스럽게 표현하기 위해서 엠보싱을 넣는 작업입니다.
    로고나 글자의 모형을 뜬 동판을 암, 수 2가지를 제작하여 강한 압력을 가해서 종이(쇼핑백)에 찍는 작업을 형압(엠보싱) 이라고 합니다.
    독특하면서도 고급스런 쇼핑백을 제작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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